주일 낮 설교

  • 홈 >
  • 설교 >
  • 주일 낮 설교
주일 낮 설교
기도가 중요한 이유 김춘식 목사 2022-03-2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51

http://www.jungangch.org/bbs/bbsView/13/6062337

[성경본문] 사도행전27:21-26절 개역개정

21. 여러 사람이 오래 먹지 못하였으매 바울이 가운데 서서 말하되 여러분이여 내 말을 듣고 그레데에서 떠나지 아니하여 이 타격과 손상을 면하였더라면 좋을 뻔하였느니라

22.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아무도 생명에는 아무런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뿐이리라

23. 내가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25.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26. 그런즉 우리가 반드시 한 섬에 걸리리라 하더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기도가 중요한 이유 [사도행전 27:21-26]

 

[암송구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사도행전 27:25)

 

인본주의자들은 모든 것을 인간 이성으로 해결하고 이해가 안 될 때는 믿으려고 하지 않고 불평하며 불순종 한다.  

기도하는 사람은 내 차원이 아니라 하나님의 차원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하면서 담대히 전진한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통하여 일하신다.  

 

1. 기도는 온전하게 하고 온갖 죄를 깨끗하게 한다. [요일 1:9]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신다.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시 65:2-4]    

하나님은 택한 백성의 기도를 들으시고 주와 더불어 신령한 교제를 허락하신다.  

“내 고초와 재난 곧 쑥과 담즙을 기억하소서 –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 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애가 3:19, 22-23] 

닥쳐오는 시련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크게 느껴지더라도 하나님의 사랑이 훨씬 크기에 우리는 그 시련들 때문에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신실하지 못해도 하나님은 변함없이 신실하시고 하나님을 바라고 기다리고 구하는 영혼에게 하나님은 반드시 선을 베푸신다.   

신실하신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온전케 하실 것임을 확신하고 기도하자.[애가 3:26]

 

2. 기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찬미의 제사이다.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 (고전 14:15)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 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기도하지 않는 제자의 부인 [요 18:15-27]  베드로가 주님을 부인 했을 때 주님의 마음은? 

부활하신 주님 베드로를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베드로는 끝까지 주님을 따른다. 

먼 훗날 주님은 전혀 상관없이 베드로를 사랑하신다. 끝까지 주님을 따르자. 

 

3. 기도는 깊이 빠진 수렁과 굳게 닫힌 문을 여는 능력이다. 

   세상살이 깊은 수렁에 빠지고 어려울 때 반석이 될 것을 찾는다.  신앙의 선진들이 당한 신앙의 깊은 수렁에서 기도하였다. 

[시 69:2,4,9-11, 20-21]시인의 아주 두려운 결론적인 소망이 있다.   “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우사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말게 하소서”[시 69:28]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오 나의 구원이시오 나의 요새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 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그런데 사람은  “아,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시 62:9, 10] [시 62:5-8]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옥 터가 움직이고  문이 다 열리고 모든 사람이 메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행 16:25,26)  

 

4. 기도는 천군 천사를 동원한다. 

   찬송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우리 하나님은 날마다 우리의 무거운 짐을 져주시는 주이시며 구원의 하나님으로서 우리를 위하여 천사를 동원하신다.   “우리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우리 소리를 들으시고 천사를 보내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나이다.”(민 20:16) 천사는 하나님의 뜻을 계시(히 2:2),  성도를 안전하고 바른 길로 인도(행 8:26),  성도를 보호하신다.  “이 곤고한 자가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의 모든 환난에서 구원하셨도다. 

여호와의 천사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들러 진 치고 그들을 건지시는도다.” (시 34:6,7),  성도를 강하게 한다.(행 27:23-25),  시험을 이기게 한다.(행 12:7-11-베드로 감옥),  교회를 수호(딤전 5:21)

검으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없다. 기도 하신 주님 아버지의 주시는 잔 아버지의 뜻대로 이루겠다. 

검은 남을 베지만 잔은 내가 마신다. 차이다.  이기는 방법이다.  하나님의 일은 혈기 인간적인 열심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남을 상하게 하는 칼이 아니라 내가 희생하는 사랑과 말씀 그리고 성령의 능력으로 일하자. 

기도하는 사람들이 되어 권세 있는 기도의 능력을 달라. 돕는 천사를 붙여 주세요.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여 보십시다. 

1. 인본주의란 어떤 것입니까?

2. 기도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3.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4. 하나님의 백성들이 기도할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납니까? 

5. 닥쳐오는 시련 속에서도 기도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 

6.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찬미의 제사를 말하여 보십시다. 

7. 인생의 깊은 수렁에 빠질 때 신앙인들은 어떻게 하였습니까?

8.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9. 천사는 어떤 일들을 합니까?

10. 시련과 환난의 때 우리는 어떤 기도를 해야 합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능력 있는 삶 운영자 2022.04.05 0 774
다음글 주의 성만찬 운영자 2022.03.22 0 832